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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은상-기업
최성호, 오원기 | ㈜설빙
설빙 떡세트
디자인출원 30-2021-0044179|포장용 박스,30-2021-0044180|포장용 박스,30-2021-0044181|포장용 박스,30-2021-0044183|포장용 박스,30-2021-0044196|포장용 박스,30-2021-0044199|포장용 박스,30-2021-0044203|선물용 포장박스
설빙은 디저트 중 빙수를 파는 브랜드로 설빙 중 앞글자 설(雪 : 눈 설)이라는 모티브 삼아 설빙 떡 세트 박스디자인과 포장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설빙만의 고유 모티프를 개발하고자 눈의 결정체를 입체감 있게 그래픽화 했습니다. 눈 결정체의 현대적 해석에 의한 그래픽 모티프는 패키지와 스티커류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기업 고유 이미지의 다양한 표현으로 설빙의 패밀리 브랜드 적용에 기여를 할 것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다가오면서 사람을 만나는 모습보다는 혼자서 생활을 해야 하는 사회로 다가왔습니다. 전통적인 떡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 있는 먹거리로 되어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해 가정간편식(HMR)이 성장하면서 식품계에서 디저트 부분에 중요한 핵심이 되었습니다. 떡은 선물세트를 위한 것이기도 하고 사서 먹는 음식으로써, 박스디자인과 포장디자인을 기획했습니다.
설빙만의 이미지 브랜딩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아, 설빙만의 이미지를 연상하기가 어려웠으며, 설(雪 : 눈 설)을 활용해서 패턴 디자인을 만들었기 때문에 설빙이라는 문양을 보고 브랜드이미지를 연관 지어서 디자인하였습니다. 언택트 시대로 다가오는 사회에 1인 가구는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떡을 먹다가 남은 것은 따로 포장하기 위해 비닐봉지와 랩(Wrap) 없이 바로 냉동보관 할 수 있도록 소분 포장의 방향으로 디자인하였으며, 환경보호를 위해 Simple&Fast 한 식품 포장 용기와 종이류 곽을 사용했기 때문에 환경보호에 있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사각 형태의 곽 디자인으로 했기 때문에 꼭 선물세트 아니더라도 구매하고 싶은 떡을 포장하는 칸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선택지가 많은 떡 선물 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떡을 구매하기 위해 합리적인 떡 선물 세트를 구매하기도 하고 먹기 위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동시에 문양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화되면서 주목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