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B 2016 winner

닫기
2016 동상
원유진, 이서희 | 코웨이
스마트 텀블러와 앱의 재밌는 인터렉션을 통해 음용습관을 만들어주는 웨이비 서비스
디자인출원 0131-1-1-2016-0772337-77, 0131-1-1-2016-0775450-43
Wavy는 사용자가 하루에 얼만큼의 물을 마셨는 지 분석하고 하루 적정 권장량인 8잔의 물을 다 마셨을 시에는 그에 합당한 보상 포인트를 제공하여 시각적 즐거움을 통해 좋은 음용 습관을 유도합니다. 스마트 텀블러는 사용자가 하루에 얼마나 물을 받아 마셨는 지를 측정합니다. 전면에 보이는 LED를 통해 안에 들어있는 음료가 얼만큼 뜨거운지 혹은 차가운지 색의 변화를 통해 보여줍니다. 뚜껑 윗면에 보이는 동그란 면을 누르면 음료를 따를 수 있으며 다시한번 누르면 닫힙니다. 물을 받을 시에는 전체 뚜껑을 돌려서 열고 닫는 스크류 방식을 이용합니다. Wavy앱은 스마트 텀블러 위쪽의 파란색 센서부분과 스마트폰이 부딪치는 순간 켜집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 텀블러가 부딪치는 부분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면서 화면에는 사용자가 그날 하루 마신 물의 양만큼 화면에 물이 차오릅니다. 물이 차오르는 양에 따라서 사용자의 캐릭터는 즐거워하거나 슬퍼하며 하루 적정 권장량을 모두 채웠을 시에는 그에 합당한 보상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보상포인트는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 혹은 새로운 캐릭터를 구입하는 데 사용되며, 후에 더 많은 캐릭터 효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이 몸에 좋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서도 틈틈이 물을 마시는 것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적정한 보상심리와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음용습관을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Wavy는 딱딱한 음용습관 유도 장치가 아닌 귀여운 그래픽과 보상으로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보상으로 부여된 포인트를 통해 사용자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배경을 구입하며 다양한 표정과 액션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사용자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을 때 메마른 땅에서 슬퍼하는 표정을 볼 수 있으며 물을 적정량 섭취했을 때 물이 가득찬 세상에서 행복을 느낍니다.